GWANGJU
ENTERPRISES FEDERATION
광주경총, 신년인사회 및 강기정 시장 특강 성료
운영자
날짜 2024-01-05 조회수 109

광주경총, 신년인사회 및 강기정 시장 특강 성료

- 광주시 3대 이슈 해설과 9대 대표산업 고도화 전략 발표

- 각계각층 인사 350명 참석과 덕담 나눠, 경총 위상 확인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 호원해피니스CC 회장)가 지난 15일 금요일 오전 7시 홀리데이인호텔 컨벤션홀에서 갑진년(甲辰年) 신년인사회와 강기정 시장 특별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는 기초자치단체장, 국회의원, 협회·단체·연구원장과 광주경총 회원기업 등 350명 인사가 참석하여 갑진년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양진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광주경총 43년 역사 이래 가장 많은 617개 사의 회원과 100억원이 넘는 정부 예산을 확보하여 우리 지역 청년과 중장년 4,019명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었다, ‘큰 실적을 낼 수 있게 도와주신 강기정 시장님과 경총 회원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회원기업이 힘든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경영애로 해결에 집중하고 회원기업 의견이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국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경총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참석자의 신년 덕담을 유도했다.

 

정무창 시의회 의장은 작년 한 해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면서 금년도 경총과 협력하여 광주 미래 먹거리 확보와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청년들이 광주에서 나고 자라고 교육받고 일자리를 찾고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광주경총과 만들어 나아가겠다면서 경총 회원사에게 고졸인재 채용을 주문했다.

 

김봉길 전임 회장은 오늘 신년인사회에 많은 분이 참석했다면서 오늘처럼 회원들이 굳건하게 뭉치고 협력하여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 나가자고 말했다.

 

윤종해 한국노총 의장은 기업하기 좋은 광주, 노동이 존중받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광주시, 경총, 노총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지역 경제를 움직이는 분들이 여기 계신 분들이라 생각한다면서 참석하신 분들의 건강과 기업 번창을 염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올 한해 광주경총과 함께 기업 애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광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며 참석한 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을 요청했다.

 

조종래 중소기업청장은 신년인사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준 양진석 회장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그는 광주전남 중소기업이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김경만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송갑석 국회의원 은 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어깨 펴고 일할 수 있는 환경과 지역 소멸을 막고 거점도시 광주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으며, ‘양향자 의원은 기업인이야말로 선구자이며, 선각자다면서 갑진년 비상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했다.

 

강기정 시장은 경총 금요 조찬포럼은 지난 34년간 국내외 주요 이슈가 논의되고 미래 신기술을 공유하는 등 광주 기업인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경총 금요조찬 포럼이 광주에 큰 힘이 되고 있다는 인사말로 신년 특별강연을 시작했다.

강시장은 광주의 주요 이슈인 ·민간공항 이전, 도시철도 2호선, 복합쇼핑몰 개발에 대해 진행 경과와 상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광주시는 3대 원칙(공정성, 투명성, 신속성) 갖고 추진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 달라고 이야기했다.

 

아울러 광주시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9대 대표산업(반도체, 데이터, 모빌리티,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에너지, 메디헬스케어, 광융합, 스마트뿌리)을 소개하고, 특히 인공지능(AI)과 미래차 산업은 광주의 미래먹거리인 만큼 집중적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표산업의 활성화와 고도화를 위해서는 인재가 중요하다면서 그 해법으로 ··고등학교와 대학에 이르는 교육과정에 시청, 교육청, 기업이 원팀이 돼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고 말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폼
top 버튼